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삼성자산운용, 인출식 연금펀드 출시 外 05-30 15:23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자산운용, 인출식 연금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이 업계 최초로 '삼성 한국형 인출식연금펀드' 시리즈를 출시합니다.

이 상품은 매월 필요한 연금 소득을 지급하면서도 일정 기간 투자 후에는 은퇴잔존자산을 확보해 기대 수명 이상의 장수와 물가상승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펀드는 삼성증권과 삼성생명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삼성SDI, 헝가리에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 준공


삼성SDI가 유럽 시장을 겨냥해 헝가리에 조성한 최첨단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공장이 준공됐습니다.


삼성SDI의 헝가리 공장은 약 10만평 규모로 5만대 분량의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 라인을 갖췄습니다.

이 공장의 준공으로 한국 울산, 중국 시안과 함께 글로벌 3각 생산체제를 구축하게 됐다고 삼성SDI는 설명했습니다.

▶ DJI, 미니드론 '스파크' 한국 출시…62만원

'드론업계의 애플'이라고 불리는 세계 1위 드론 제조사 DJI가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미니 드론 '스파크'를 다음 달 한국 시장에 출시합니다.

DJI는 지금까지 출시한 드론 중 크기가 가장 작아 프로펠러를 접으면 한손에 쏙 들어가는 것이 스파크의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파크의 가격은 62만원입니다.

▶ 신한카드, 10대·개인사업자 특화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10대들을 위한 '틴즈 플러스 포니 체크카드'와 개인사업자를 위한 '신한 주거래 소호 사업자 체크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틴즈 플러스 포니 체크카드'는 신한은행의 용돈관리 애플리케이션 '신한 포니'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가족체크카드로, 앱을 통해 자녀의 용돈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한 주거래 소호 사업자 체크카드'는 '신한은행 주거래 소호 사업자 통장'과 연계된 카드입니다.

▶ 오리온 꼬북칩, 2개월만에 판매량 500만개 돌파

오리온이 지난 3월 출시한 네 겹 스택 '꼬북칩'의 누적판매량이 500만개를 돌파해 4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꼬북칩은 얇은 칩을 네 겹으로 겹쳐 독특한 식감을 낸 제품으로 출시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가수 싸이가 참여한 꼬북칩 광고도 유튜브에서 조회 수 100만 건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