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이마트 "노브랜드 중소기업 생산 70%로 확대" 外 05-29 15:30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이마트 "노브랜드 中企 생산 70%로 확대"


이마트가 자체브랜드 '노브랜드' 제품의 중소기업 생산 비중을 현재 60%에서 70%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이마트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현재 123곳인 노브랜드 협력 중소기업을 올해 말까지 150곳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지난해 중소기업이 만든 노브랜드 상품 43억원 어치를 중국과 베트남 등 8개 국가에 수출한 이마트는 동남아 판로확보에 나서 수출규모를 두 배 이상인 100억원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 삼성전자, QLED TV 75형 모델 2종 출시

삼성전자는 최상급 프리미엄TV인 QLED TV의 75형 모델 2종을 출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QLED TV에 대해 메탈 퀀텀닷 기술을 적용해 화면의 밝기가 달라져도 색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1.8㎜에 불과한 투명 광케이블 '인비저블 커넥션'을 채택해 각종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하나금융, 신용대출조회 '하나멤버스론' 출시

하나금융그룹은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로 관계사의 신용대출 승인 여부와 대출한도·금리를 조회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멤버스론'을 출시했습니다.


하나멤버스론 이용자들은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면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신용대출 가능여부와 한도, 금리 등을 3분 내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에버랜드, 탈출게임 '시크릿미션' 다음달 오픈

에버랜드가 갇힌 공간에서 탈출하는 미션수행 놀이기구 '시크릿 미션'을 다음달 1일 공개합니다.


에버랜드는 시크릿 미션에 대해 관람객들이 첩보영화 주인공이 된 듯한 긴박한 상황을 직접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라고 소개했습니다.


선착순 현장 예약제로 운영되는 시크릿 미션은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1인당 1만원의 체험비를 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경동나비엔, 미세먼지 줄이는 난방 해법 제시

경동나비엔은 지난 27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맑은 하늘 만들기 박람회'에서 난방 분야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경동나비엔은 미세먼지를 만드는 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79%까지 줄이고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28.4%까지 낮추는 자사 제품의 원리를 소개했다고 밝혔습니다.

홍준기 경동나비엔 사장은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알려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맑은 하늘을 만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