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與, 주말 워크숍 개최…'심기일전ㆍ내부결속' 05-27 10:13


[앵커]


더불어민주당은 6월 임시국회와 관련, 주말 워크숍을 개최하고 내부 논의에 들어갑니다.

추진할 민생법안을 정리하고 내부결속을 다질 것으로 보입니다.

나재헌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6월 임시국회를 앞두고 국회의원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번 워크숍은 의원총회의 성격도 갖고 있다"며 "6월 국회와 관련한 총의를 모으는 자리로 보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민주당은 워크숍을 통해 9년만에 되찾은 집권여당으로서 입지와 역할을 재확인하고, 청와대의 개혁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한 야당과의 협치 방안을 논의할 방침입니다.

상임위별로 6월 임시국회에서 추진할 민생법안의 구체적인 윤곽도 잡힐 것으로 보입니다.

<우원식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28일 의원 워크숍 때 100일 민생상황실 운영에 관한 논의를 하고 관련 로드맵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다음 주 연달아 예정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서훈 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여야 간 치열한 공방이 예상되는 만큼 관련 논의도 자연스럽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워크숍은 또 대선 이후 인사 문제와 관련해 제기됐던 당내 잡음 등을 의식해 내부결속에 신경쓸 것으로 관측됩니다.

민주당 원내지도부는 이와 별도로 다음 달 초 1박2일 일정의 워크숍을 열고 당청 관계 그리고 여야 협치와 관련된 세부 전략을 논의할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나재헌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