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임종석 비서실장 '내각 후보자들 위장전입' 입장발표 05-26 17:26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문재인 정부 1기 내각 후보자들의 위장전입 문제와 관련해 입장을 발표하고 국민과 국회 청문위원들의 양해를 구했습니다.

발표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임종석 / 청와대 비서실장>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에 5대 비리 관련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특권이 없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분명한 의지의 표현이었고 인사의 기본 원칙과 방향을 제시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자리에서 선거 캠페인과 국정운영이라는 현실의 무게가 기계적으로 같을 수는 없다는 점을 솔직하게 고백하고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빵 한 조각, 닭 한 마리에 얽힌 사연이 다 다르듯이 관련 사실에 대한 내용 또한 들여다보면 성격이 아주 다릅니다.

따라서 저희들로서는 관련사실에 대해서 그 심각성, 의도성, 반복성 그리고 실전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후보자가 가지고 있는 자질과 능력이 관련사실이 주는 사회적 상실감에 비추어 현저히 크다고 판단될 때는 관련 사실의 공개와 함께 인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민 눈 높이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에서는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국회의 청문위원님들께도 송구한 마음과 함께 넓은 이해를 구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