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대선후보 5인 투표 후 소감 05-09 19:34


치열했던 22일 간의 선거 운동을 마친 대선 후보들은 오늘(9일) 오전 일찍 투표를 마쳤습니다.

후보들의 소회,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더불어민주당 후보> "나라다운 나라 만들기 위해서, 꼭 정권 교체해야겠다는 국민들의 염원이 더욱 간절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정권 교체를 위해서 끝까지 함께해주신 많은 국민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친북좌파 정권을 국민들이 수용할 것인지,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는 그런 정부를 선택할 것인지 체제 선택의 전쟁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후보> "부모님 댁에 굉장히 많은 나팔꽃이 피고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나팔꽃은 좋은 소식이라는 꽃말입니다. 투표는 총알보다 강합니다. 민주주의를 지탱하는 근간입니다."

<유승민 / 바른정당 후보> "최선을 다했습니다. 굉장히 어렵고 외로울 때 많이 지켜주셨고 국민들께서 지지해주신 덕분에 제가 끝까지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심상정 / 정의당 후보> "이번 대통령 선거는 촛불 대선입니다. 우리 청년들과 여성들과 또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삶을 바꾸는 대선입니다. 거침없는 개혁으로 지난 60년 낡은 정치 과감하게 혁신하겠습니다. 국민의 삶을 바꾸겠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