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홍준표, 안보ㆍ서민 중심 공약…강한 대한민국 약속 05-08 08:00


[앵커]

이번에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의 주요 공약 살펴보겠습니다.

홍 후보는 안보와 서민 공약에 특별히 공을 들였는데요.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서민이 잘 사는 나라,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홍준표 후보의 1번 공약은 전술핵무기 재배치 입니다.

북핵 개발로 인한 힘의 불균형을 맞추겠다는 것인데 강한 안보를 위해 사드 조기 배치 완료, 해병대특수전사령부 신설도 약속했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휴전 이래 최대 안보위기 상태로 와 있습니다. (북한이) 무슨 군사적인 행동을 취할 지 모르는 그런 상황에 와 있습니다."

홍 후보는 대선의 뜨거운 감자였던 개헌에 대해 내년 지방선거때 국민투표를 실시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헌을 통해 4년 중임 분권형 대통령제, 국회 양원제 등을 도입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서민 대통령'을 표방하는 홍 후보는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배기량 2천cc 미만의 차종은 유류세를 반값으로 인하하고, 담뱃값도 내리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기업이 묶여있는 각종 규제를 대폭 완화하고 '강성귀족노조'를 개혁해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서민이 주인인 경제냐, 강성귀족 노조가 주인인 경제냐. 국민 여러분들께서 선택해 주십시오."


홍 후보는 생활밀착형 공약으로 중소규모의 식수 댐을 확충해 집집마다 1급 청정수를 공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미세먼지 대책으로 국제협력기구를 설립해 미세먼지 문제에 공동 대응하고, 2022년까지 신차 판매의 35%를 친환경 차로 대체할 것을 공약했습니다.

연합뉴스TV 팽재용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