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대선 D - 4…후보들 전국 돌며 막판 표심잡기 총력 05-05 10:33


[앵커]

대선이 이제 나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후보들은 어린이날인 오늘 전국을 돌며 표심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는데요.

국회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조성혜 기자.

[기자]


네, 국회에 나와있습니다.

먼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회 앞마당에서 열리는 '장애아 가족과 비장애아 가족이 함께하는 소풍'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문 후보는 이어 여의도 당사에서 문 후보 이름의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받은 공약 가운데 10개를 추린 '국민이 만든 10대 공약'을 발표합니다.

오후에는 경북 포항과 부산을 찾아 영남 민심 잡기에 나설 예정입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어제(4일)에 이어 강원지역 유세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강릉과 속초, 인제에서 집중 유세를 벌인 뒤, 오후에는 국회에서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합니다.

이어 서울 영등포와 신촌, 청량리를 돌며 유권자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유세차를 타지 않고 걸으면서 시민들과 만나는 '뚜벅이 유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산 부전시장에서 출발해 UN 공원과 벡스코, 센텀시티 등을 찾아 시민들을 만납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오늘도 수도권을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과 서울 인사동을 돌며 나들이객을 만나고, 오후에는 서울대 어린이병원을 찾습니다.

이어 인천 차이나타운과 경기도 일산 호수공원에서 지지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호남 표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전북 전주동물원에서 어린이 공약을 발표하고, 한옥마을과 국제영화제 현장도 찾아 유권자들과 만납니다.

오후에는 광주와 목포로 이동해 유세를 벌이고 저녁에는 목포신항에서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