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효성, 장애 어린이ㆍ청소년 재활지원에 1억원 후원 外 05-04 15:30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효성, 장애 어린이ㆍ청소년 재활지원에 1억원 후원

효성은 푸르메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장애 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가족지원 사업'에 1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원금은 장애를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 20명의 재활치료와 비장애 형제 12명의 심리치료와 교육, 효성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동반 가족 여행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 SRT 정기권 보름에 790장 팔아…출퇴근 시간 인기

수서고속철 운영사인 SR에 따르면 모바일앱에서 정기권 판매를 시작한 후 15일 동안 790장을 팔았습니다.


SRT 정기권을 모바일앱에서 끊으면 고객이 왕복으로 지정한 열차를 1개월, 10일 단위로 주중·주말·공휴일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SR은 출퇴근시간대 이용을 늘려달라는 민원이 이어지자 출퇴근 시간대에는 정기권 고객이 지정한 열차뿐만 아니라 앞·뒤로 1시간 이내 운행하는 열차를 모두 탈 수 있게 허용했습니다.

▶ 르노삼성, QM3·QM6 구매시 호텔 숙박권 경품

르노삼성자동차는 QM3, QM6를 시승하거나 구매 상담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벤트 기간 내 시승이나 구매상담을 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과 모바일 기프티콘을, QM3나 QM6를 출고하면 추첨을 거쳐 호텔 숙박권과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합니다.

▶ LG생활건강, 창립 70주년 고객 감사행사

LG생활건강이 LG그룹 창립 70주년과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고객 감사행사'를 합니다.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고객 감사행사는 대형 마트 내 LG생활건강 매장에서 7천명에게 경품 쿠폰을 제공하며, 온라인몰에서 LG생활건강 화장품이 담긴 럭키박스를 구입하면 당첨시 노트북과 액션캠 등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서울대병원, 세계 첫 복강경 간 절제술 100건

서울대병원은 단일 의료기관 중 세계 최초로 복강경 간 절제술 100건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수술은 간 기증자의 복부에 0.5~1.5㎝ 정도의 작은 구멍을 여러 개 내고, 카메라와 각종 수술 도구를 넣어 간을 절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고도의 기술이 요구돼 이를 시행하는 의료기관이 드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