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길게 늘어선 공항 사전투표소 인파…투표 열기 '후끈' 05-04 15:13


[앵커]

인천국제공항에도 투표소가 설치돼 오늘 오전 6시부터 사전투표가 진행 중입니다.

연휴를 맞아 출국하는 시민들이 많아서 그런지, 투표 열기가 뜨겁다고 하는데요.

김도연 캐스터, 공항 사전투표소에 긴 줄이 늘어서 있다고요?

[캐스터]

네, 이미 아침부터 일찍부터 길게 늘어선 줄이 좀처럼 줄어들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시민들이 여행 전,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기 위해 투표소장을 찾았는데요.

오늘 꼭 투표를 하기위해서 여행 시간보다 4시간이나 일찍 공항을 찾았다는 시민도 만나 볼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나 줄이 긴데도 불구하고 여행을 한다는 설레임에다가 투표를 한다는 뿌듯함까지 더해져서 인지 많은 시민들이 즐거운 모습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투표소장은 인천공항 3층 출국장 F구역 체크 카운터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요.

투표소 공간 약 40평에, 투표용지발급기 10대, 기표소는 12곳이 설치돼 있습니다만, 원체 많은 유권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상보다 긴 줄에 투표를 포기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는데요.

인천공항에서 사전투표 계획하신 분들은 시간적 여유를 두고 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간혹 기다리시는 분들 중 주민등록증을 갖고 오지 않아 당황 하는 분도 보입니다.

주민등록증 외에도 여권이나 운전면허증 등 사용가능한 신분증만 있다면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오늘과 내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 때문에 선거일 투표가 불가능한 분들은, 출국 전 이곳에서 편리하게 투표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사전투표 기간인 오늘과 내일, 비예보 나와있습니다.

모두 밤사이 약간 내리다 그치는 비에다가, 양도 5mm 내외로 적어서 오전, 오후 시간대 사전 투표하는데 큰 지장은 없겠습니다.

이후 주말에는 전국이 맑겠고요.

대통령 선거일인 다음 주 화요일에는 남부 지방 곳곳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입니다.

오늘, 내일 비예보가 있습니다만, 다행이도 주로 밤시간 대에 내리는 데다가 양도 무척 적겠습니다.


잊지 말고 꼭 소중한 한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사전투표소에서 연합뉴스TV 김도연입니다.

(김도연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