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인천공항 사전투표소 '인산인해'…출국전 소중한 한표 05-04 14:20


[앵커]

인천국제공항 사전투표소 상황도 알아보겠습니다.

황금연휴를 맞아 출국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투표소에 긴 줄이 늘어서 있다고 하는데요,

김도연 캐스터, 그 곳 분위기는 어떤가요.

[캐스터]

네. 제 뒤로 길게 늘어선 줄 보이시죠,

지금 이곳에는 이렇게나 많은 시민들이 여행을 떠나기 전 잠깐의 시간을 내서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기 위해 투표소장을 찾았습니다.

오늘 꼭 투표를 하기 위해서 비행기 시간보다 무려 네 시간이나 일찍 공항을 찾았다는 시민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줄이 정말 긴데도 불구하고 여행의 설레임과 함께인지 밝은 표정으로 투표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투표소장은 인천공항 3층 출국장 F구역 체크 카운터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요.

투표소 공간 약 마흔 평에 투표용지발급기 10대, 기표소는 12곳이 설치돼 있습니다만 예상보다 많은 유권자들이 몰리고 있어 긴 줄이 늘어서 있는 상황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사전투표 계획하신 분들은 시간적 여유를 두고 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간혹 기다리시는 분들 중 주민등록증을 갖고 오지 않아 당황 하시는 분도 보입니다.

주민등록증 외에도 여권이나 운전면허증 등 사용가능한 신분증만 있다면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오늘과 내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 때문에 선거일 투표가 불가능한 분들은 출국 전 이곳에서 편리하게 투표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사전투표 기간이죠.

오늘과 내일 비예보 나와있습니다.

모두 밤사이 약간 내리다 그치는 비에다가 양도 5mm 내외로 적어서 오전, 오후 시간대 사전 투표하는데 큰 지장은 없겠습니다.

이후 주말에는 전국이 맑겠고요.

대통령 선거일인 다음 주 화요일에는 남부 지방 곳곳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오늘 내일 비예보가 있습니다만 강수량도 적고 시간대도 대부분 밤이니까요,


꼭 소중한 한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사전투표소에서 연합뉴스TV 김도연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