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북한 주적 온당치 않아" vs "국군통수권 행사 어떻게" 05-03 12:31


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민주당 문재인 후보에게 북한이 적폐고 주적이냐고 물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대통령의 주적 주장은 온당치 않다고 답변했고 홍준표 후보는 국군통수권 행사에 대해 물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김정은과 북한의 독재정권은 적폐입니까, 아닙니까?"

<문재인 / 더불어민주당 후보> "적폐입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주적이죠? 그럼"

<문재인 / 더불어민주당 후보> "주적? 하하하 (아니 적폐잖아요) 지난번에는 우리 국방백서에 주적으로 돼 있다 이렇게 또 사실하고 다른 이야기를 (아니 적으로 되어 있죠?) 그래서 우리가 군사적으로는 북한이 적이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 통일의 대상이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그럼 주적이 맞습니까? 안 맞습니까? 다시 한번 이야기해보세요."

<문재인 / 더불어민주당 후보> "대통령이 북한을 주적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온당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주적이 있다면 부적은 누구입니까? 제2적, 제3적이 있는 것입니까?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아니 내가 어이가 없네. 그래가지고 국군통수권을 어떻게 행사할라고요?"

<문재인 / 더불어민주당 후보> "국민들이 판단할 문제죠."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