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트럼프 "왜 우리가 내나…한국이 사드비용 지불해야" 04-29 17:30


[앵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드 배치 비용을 한국이 지불해야 한다고 또다시 강조했습니다.

전날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 문제를 언급한 지 하루만에 나온 발언입니다.

진혜숙 PD입니다.


[리포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사드 배치에 대한 비용은 한국이 지불해야 한다고 또다시 강조했습니다.

취임 100일을 하루 앞둔 현지시간 28일, 워싱턴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입니다.

전날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사실상 한국에 '안보 비용 청구서'를 요구한 지 하루 만에 나온 발언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왜 우리가 사드 배치 비용을 내야 하느냐"며 사드는 역대 최고이자, 경이로운 방어 시스템으로 한국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사드 비용을 한국에 부담시키겠다는 입장을 처음 밝힌 후 우리 정부의 반박에도 불구하고 주장을 굽히지 않은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에 관해서도 전날과 같이 재협상을 하거나 종료하길 원한다는 입장을 견지했습니다.

"한미 FTA는 힐러리 클린턴이 협상한 것으로, 미국에 매우 나쁜 조건"이라는 주장을 되풀이 한 것입니다.

한편 유엔 안보리 회의 참석차 미국 뉴욕을 찾은 윤병세 외교장관은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과 별도의 회동을 갖고, 사드 비용에 대한 우리 측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틸러슨 장관은 윤 장관의 설명을 경청하면서 "미국 내 관련 부서에 잘 전달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