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홍준표 "동성애 의견은" 문재인 "합법화 반대…차별은 안돼" 04-26 07:47


네번째 TV토론에서는 동성애와 같은 사회적 가치를 놓고 후보들간 논쟁하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같이 들어보시죠.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군에서 동성애가 굉장히 심합니다. 군 동성애는 국방전략을 약화시키는데 어떻습니까. (네, 그렇게 생각합니다.) 동성애 반대하십니까. (반대하죠.)"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분명히 동성애는 반대하는 것이죠. (네, 저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좋아하는게 아니고 반대하냐 찬성하냐를…(합법화 찬성하지 않습니다.)"

<심상정 / 정의당 후보> "동성애는 찬성이나 반대를 할 수 있는 얘기가 아니라고 봅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동성애는 반대한다고 하셨죠. (동성혼은 합법화할 생각할 생각 없습니다.) 합법화가 아니라 동성애를 반대한다고…(차별은 반대합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후보> "동성애 때문에 지금 얼마나 대한민국에 에이즈가 1만4천명 이상 에이즈가 창궐하는지 아십니까."

<문재인 / 더불어민주당 후보> "그런 식의 성적인 지향 때문에 차별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차별하지 않는다는 것하고 동성혼을 합법화한다는 것하고는 다른 것이죠."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