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안철수 "일자리 만드는 건 기업"…심상정 "사장님 마인드" 04-26 07:32


[앵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일자리 창출을 주도할 주체를 놓고 충돌했습니다.

심 후보는 또 안 후보가 대주주로 있는 안랩의 포괄 임금제 시행 여부에 대해서도 물었는데요.

직접 들어보시죠.

<안철수 / 국민의당 후보> "정부에서 해야 되는 일은 기반을 닦는 겁니다. 공정하게 경쟁이 가능한 산업구조 만들어서 개천에서도 용이 될 수 있고 중소기업도 대기업이 될 수 있는, 실력만 있으면…"

<심상정 / 정의당 후보> "외람된 말씀이지만 그거야말로 사장님 마인드다, 미시적인 기업 경영하고 거시적인 국가 경제는 다른 겁니다. 경제가 어려워서 일자리 없고 우리 청년들 알바로 고생할 때 정부가 직무유기 했다는 거예요."

<심상정 / 정의당 후보> "안랩에서 올해 임금 계약을 포괄임금제로 했다고 보도가 났는데 그게 사실입니까."

<안철수 / 국민의당 후보> "저는 경영에서 손 뗀 지 지금 10년도 넘었습니다."

<심상정 / 정의당 후보> "1995년부터 2012년까지 안랩을 직접 운영을 하셨고 또 보도에 따르면 안랩 직원들이 포괄임금제는 십 수 년 해왔다, 이렇게 증언이 있어요."

<안철수 / 국민의당 후보> "대주주가 경영 관여하는 건 아닙니다. 거기에 대해서 비판하시지 않습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