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 外 04-25 15:41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


SK하이닉스가 올해 1분기 반도체 슈퍼호황에 힘입어 사상 최대 규모인 2조4천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SK하이닉스는 분기 영업이익 2조원 시대에 처음 진입했으며, 주력 제품인 D램 수요가 2, 3분기에도 많을 것으로 예상돼 영업이익 신기록 행진이 기대됩니다.

▶ 한국에너지공단, 농촌태양광 1호 사업 착공

한국에너지공단이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와 합동으로 충북 청주시 미원면 농촌 태양광 착공현장에서 '농촌태양광 1호 사업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진과 주민 참여 사업모델 확산으로 정부의 1만호 보급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 LG전자, 세계 최대용량 '냉난방기' 출시

LG전자는 세계 최대 용량의 가스 냉난방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냉방용량으로는 90kW, 난방용량 100kW의 힘을 발휘해, 대형 병원이나 상가 건물 등에 설치하는 경우 50개 이상의 개별 공간을 동시에 냉난방할 수 있습니다.

▶ LH, '집주인 임대주택' 내달 22일 신청 접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다음 달 집주인 임대주택 사업 신청을 받고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집주인 임대주택 사업은 집주인에게 연 1.5%의 낮은 금리로 주택도시기금을 빌려줘 기존 주택을 신축 또는 수선, 매입하도록 지원하고, 이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의 임대주택으로 시장에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 삼성, 4분기 연속 美가전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미국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점유율 19.2%로 작년 2분기부터 4분기 연속으로 1위를 유지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