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대선 AM-PM] 문재인, 주택정책 발표…안철수, 다시 호남행 外 04-24 08:50


대권주자들의 하루를 미리 알아보는 대선 AM-PM입니다.

이제 대선이 꼭 보름 남았습니다.

어젯밤 첫 선관위 주최 TV토론을 마친 대선후보들, 오늘은 어떤 일정들을 소화하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문재인, 주택정책 발표…충남 천안서 집중 유세


먼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공공임대 주택 공급을 늘리는 내용이 등이 담긴 주택 정책을 발표합니다.

이어 오후에는 광화문 정부청사로 집무실 이전을 준비할 광화문 대통령 공약 기획위원회와 서울 역사문화벨트 조성 공약 기획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을 엽니다.

저녁에는 충남 천안을 찾아 집중 유세를 벌일 계획입니다.

▶ 홍준표, 강원·경기 표심 공략…'동남풍' 북상 시도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강원도 원주에 있는 의료기기 테크노벨리에서 지역 공약을 발표하는 것으로 오늘 일정을 시작합니다.

이어 춘천을 거쳐 경기도로 이동해 구리와 남양주, 하남, 성남을 돌며 수도권 표심 잡기에 나섭니다.

▶ 안철수, 광주·전남 찾아 '텃밭' 민심 잡기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광주·전남 지역을 찾아 텃밭 민심 잡기에 공을 들입니다.

공식 선거운동 개시 첫날인 지난 17일 이후 일주일 만에 다시 호남을 찾는 건데요.

전남 목포를 시작으로 함평과 나주에서 유세를 한 뒤 광주 전남대 후문에서 유세를 마칩니다.

앞서 오전에는 서울 YWCA 강당에서 범여성계 연대기구와 성평등 정책 간담회를 갖습니다.

▶ 유승민, 강원 집중 공략…지역 공약 발표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오늘 강원지역 집중 유세에 나섭니다.

오전 9시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를 찾아 간담회를 갖고 지역 공약을 발표한 뒤 강릉과 원주, 춘천의 전통시장을 돌며 지지를 호소합니다.

▶ 심상정, 쌍용차 복직자 환영 방문…전북·충남 유세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오늘 아침 경기도 평택 쌍용자동차 공장을 찾아 8년 만에 복직하는 19명의 해고 노동자들을 만났습니다.

심 후보는 이어 전북 전주 모래내 시장과 전북대학교에서 유세를 한 뒤, 오후에는 충남대에서 유권자들을 만날 계획입니다.

▶ 손잡은 대선후보들…미소 속 팽팽한 긴장감


마지막으로 대선 AM-PM이 선정한 베스트컷입니다.

어젯밤 첫 중앙선관위 주최 토론회 직전 다섯 명의 후보들이 손을 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모두 미소를 짓고는 있지만 팽팽한 긴장감이 느껴지는데요.

이제 모두 세 번의 TV 토론이 남았습니다.

'정쟁'이 아닌 '정책'을 놓고 대결하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대선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