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대선 D-15, 문재인 '충청'ㆍ안철수 '호남' 집중유세 04-24 07:43


[앵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충남 천안을 찾아 중원 표심잡기에 집중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광주·전남 지역에서 집중 유세를 벌일 예정입니다.

대선을 15일 앞둔 오늘 대선 후보들의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준흠 기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오늘 이번 대선의 캐스팅보트로 꼽히는 충청권 표심 잡기에 나섭니다.

문 후보는 오늘 오후 충남 천안 아라리오 광장 등에서 유세를 벌이고 유권자들에게 한표를 호소할 계획입니다.

문 후보는 이에 앞서 여의도 당사에서 공공주택 확대를 포함한 주택공약을 발표합니다.

문 후보는 또 대통령 집무실을 청와대에서 서울 광화문 정부청사로 이전하겠다는 공약을 현실화하기 위한 기획 위원회 출범을 발표하고, 서울역사문화벨트 조성 공약도 내놓습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강원 지역 유권자들에게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기로 했습니다.

홍 후보는 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원주 중앙시장과 춘천에서 유세를 벌입니다.

오후에는 경기도 구리와 남양주, 하남, 성남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일주일 만에 호남을 다시 찾아 표밭 다지기에 집중합니다.

안 후보는 전남 목포시 목포역에서 '국민이 이깁니다'를 주제로 유세를 갖습니다.

또 전남 함평 공영터미널에서 유세전을 펼친 뒤 나주혁신도시에 있는 한전KDN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비전을 밝히고, 광주 전남대로 이동해 청년들을 상대로 집중 유세를 벌일 예정입니다.

안 후보는 유세에 앞서 '범여성계 연대기구 성평등 정책간담회'에서 양성평등 정책도 소개할 방침입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강원도 평창을 찾아 동계올림픽 준비 상황을 살펴보고 강원지역 발전 공약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유 후보는 강릉과 원주, 춘천의 번화가와 시장 등을 찾을 계획입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경기도 평택의 쌍용자동차 공장을 찾아 최근 복직이 결정된 해고 노동자들과 만납니다.

이어 전북 전주로 이동해 시장 등에서 거리 유세를 진행하고, 전북대와 충남대를 잇달아 방문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