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효성, 인도네시아 섬유 전시회 5년 연속 참가 外 04-20 15:28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효성, 인도네시아 섬유 전시회 5년 연속 참가

효성이 인도네시아 최대 섬유 전시회인 '인도 인터텍스'에 5년 연속 참가합니다.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자카르타 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엔 2만여 명의 섬유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 삼성전자, 아마존과 HDR10플러스 기술 협력


삼성전자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아마존과 차세대 HDR 기술 선도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HDR10플러스를 지원하는 2017년형 삼성 QLED TV와 UHD 전 라인업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HDR은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현하면서 TV 표현력을 높여주는 기술을, HDR10플러스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HDR의 차세대 표준 규격을 말합니다.

▶ 대유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제거 탁월"

대유위니아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자사의 공기청정기 사용 전후의 공기질 비교 실험을 의뢰한 결과 미세먼지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30㎡ 크기의 실험실에서 20분간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결과 0.3㎛크기의 초미세먼지가 99.2% 제거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한화건설,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분양

한화건설이 경남 진주시에 짓는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분양에 나섰습니다.


꿈에그린은 전용면적 84㎡와 103㎡ 아파트 420가구와 전용면적 82㎡ 오피스텔 50실로 구성됩니다.


특별공급은 24일부터, 청약접수는 이튿날부터 시작되며, 당첨자 발표와 계약은 각각 다음달 4일, 10일부터 진행됩니다.

▶ 롯데칠성, 탄산 30% 늘린 '스트롱사이다' 출시

롯데칠성음료이 칠성 사이다에 탄산을 늘린 '칠성 스트롱 사이다'를 출시합니다.


스트롱사이다에는 기존 사이다보다 탄산이 30% 가량 더 들어가 톡 쏘는 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롯데칠성은 외부의 급격한 온도변화와 직사광선 노출을 피하기 위해 종이상자에 넣어 이 제품을 유통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