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심상정 "정권교체 그 이상의 개혁"…'노동 대통령' 강조 04-17 19:51


[앵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 서울 구로공단에서 대선 출정식을 갖고 노동자들이 당당하게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나재헌 기자입니다.

[기자]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노동이 당당한 나라'라는 자신의 대선 슬로건에 걸맞게 노동계 표심을 다지는데 주력했습니다.

첫 일정으로 경기 고양시 서울메트로 지축차량기지를 찾아 청소, 검수 담당 노동자를 격려했고 한국노동자총연맹을 방문해 "정권교체 그 이상의 개혁을 이루겠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심상정 / 정의당 후보> "60년 기득권체제 청산하는데 가장 적임자 누구냐, 제가 잘 할 수 있습니다. 아니, 저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심 후보는 젊은 시절 25년간 노동운동을 했던 구로공단에서 대선 출정식을 갖고 사람을 살리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심상정 / 정의당 후보> "저 심상정은 정권교체보다도 더 큰 꿈이 있습니다. 노동이 당당한 나라, 우리 청년들이 다시 사랑할 수 있는…"

심 후보는 법정 노동시간을 주 40시간에서 35시간으로 줄이는 공약 등을 앞세워 노동계 표심 공략을 이어갈 방침으로 땀내나는 삶의 현장을 중심으로 선거운동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나재헌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