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5당 대선 후보, 오늘 일제히 후보자 등록 04-15 09:26


[앵커]


주요 정당의 대선후보들이 오늘 일제히 19대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을 합니다.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박상률 기자.

[기자]


네. 중앙선관위 사무실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은 19대 대통령 후보 등록 첫 날인데요.

각 당 후보들은 오늘 이곳에 직접 와서 후보 등록을 하거나 대리인을 보내 등록을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먼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오전 10시 안규백 사무총장이 대리인 자격으로 후보 등록을 합니다.

문 후보는 오늘 서울에서 산악인들을 만나 민심을 들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잠시 뒤인 오전 9시, 이곳을 직접 방문해 후보 등록을 합니다.

안 후보는 등록 후 앞서 공언한대로 의원직 사퇴 절차를 밟을 예정인데요.

국회의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만큼 주말 내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오전 10시 대리인 이철우 사무총장을 통해 후보 등록을 합니다.

홍 후보는 직접 선관위를 방문하는 대신 영남권 일대를 돌며 선거운동을 할 계획입니다.

다음으로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오후 1시쯤 본인이 직접 후보 등록을 하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유 후보는 후보 등록을 마친 뒤 이곳에서 기자들과 간단한 기자회견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오전 9시 30분쯤 이혁재 사무총장이 대리인 자격으로 후보 등록을 할 계획입니다.

후보 등록이 마감되면 17일부터 모두 22일간의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지금까지 과천 중앙선관위에서 연합뉴스TV 박상률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