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대선 AM-PM] 문재인 'J노믹스' 구상 발표…안철수 '4차산업혁명' 특강 外 04-12 08:38


대권주자들의 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대선 AM-PM입니다.

대선이 가까워질수록 후보들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는데, 오늘은 어떤 일정들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문재인, 경제행보…'J노믹스' 구상 발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오전 9시50분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경제구상을 담은 이른바 '제이노믹스'를 발표합니다.

사람중심의 경제로 국민 성장을 달성하겠다는 것이 주요 골자인데, 문 후보는 규제 체제의 재설계 등 경제를 혁신할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후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초청 간담회에서 현 안보상황 해소책과 지금이 한국에 투자할 적기임을 강조할 계획입니다.

또한 문 후보는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개헌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안철수 '4차산업혁명' 특강…20대 표심 공략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오후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4차산업혁명과 청년'을 주제로 특강을 합니다.

안 후보는 이 자리에서 미래 산업구조, 일자리를 비롯해 정치 현안에 대해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예정입니다.

특히 자신의 전문 분야이자, 미래형 일자리 양산 분야인 4차산업과 관련한 강연을 통해 '미래 대통령' 이미지를 강조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안 후보 역시 국회에서 개헌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홍준표, 中 우다웨이 접견…"사드·전술핵 배치해야"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우다웨이 중국 외교부 한반도사무특별대표를 접견합니다.

홍 후보는 이 자리에서 북한의 핵·미사일에 대응하기 위한 사드와 전술핵의 한반도 재배치 방침을 밝힐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홍 후보는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명예 미8군 사령관인 백선엽 예비역 대장을 예방하고 한·미 동맹에 대한 의견을 나눌 계획입니다.

▶ 유승민, 영천·안동 방문…TK 공략 계속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대구·경북 지역에 머물며 표심 공략을 이어갑니다.

경북 영천 공설시장과 안동 신시장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합니다.

유 후보는 시장 방문 인사를 마친 뒤 오후에는 경북지역 언론사와 기자간담회를 진행하며 지역 공약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심상정, 지역언론 인터뷰…선대위 고문단 위촉식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국회에서 한국지역언론인클럽 공동인터뷰를 갖습니다.

이어 오후에는 선대위의 고문단 위촉식을 진행한 뒤, 곧바로 국회 헌법개정특위 전체회의에서 개헌 관련 구상을 밝힐 계획입니다.

▶ 오늘 전국 30곳 재보선…'대선 풍향계' 촉각


마지막으로 대선 AM-PM이 선정한 베스트컷입니다.

오늘 전국 30곳에서 재보궐 선거가 진행됩니다.

사진은 어제 저녁 마무리 점검을 하는 선관위 직원들의 모습인데요.

오늘 선거는 5·9 대선을 27일 앞두고 열리는 만큼 '대선 전초전' 성격이 강하다는 관측이 나오는데요.

오늘 결과, 어떻게 나올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대선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