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LH, 인도에 '스마트시티' 수출 추진 外 04-07 15:27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H, 인도에 '스마트시티' 수출 추진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쿠웨이트에 이어 인도에 두 번째로 한국형 신도시를 수출합니다.

인도 마하라스트라주 깔리안-돔비블리시에 들어설 한국형 스마트시티는 1만5천가구, 6만5천명 규모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추정 사업비는 약 3천800억원입니다.

▶ 중소기업중앙회, 제2기 '할랄비즈 포럼' 출범

중소기업중앙회가 '제2기 할랄 비즈 중소기업포럼'을 출범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할랄 시장과 할랄인증에 대한 정보 교류, 주요 품목별 할랄 시장 진출 전략 공유, 할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정책 개선 사항 개진 등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윤여두 할랄 비즈 중소기업포럼 위원장은 "할랄 시장에 우리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진출할 해법을 찾겠다"고 말했습니다.

▶ 하나은행, 'KEB하나 삼성페이 서비스' 출시

KEB하나은행이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화기기 입출금 거래와 계좌내역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카드나 통장 없이도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지문과 거래비밀번호, 서명등록 등의 과정을 거쳐 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NH농협생명, 보험판매 우수 '연도대상' 시상

NH농협생명이 보험 판매 우수 직원 140여 명과 사무소 51개소를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대상은 작년 한해 200건이 넘는 생명보험상품을 판매한 북서울농협 중계본동지점 성하선 과장에게 돌아갔습니다.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수상의 영예를 안은 조합장님과 임직원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 CJ헬스케어, '홍삼애유산균' 출시

CJ헬스케어는 면역력 향상과 장운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홍삼애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홍삼애유산균은 6년근 홍삼과 유산균 7종을 분말로 만들어 함께 담은 제품입니다.

홍삼 특유의 쓴맛이 거의 없어 남녀노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CJ헬스케어는 NS홈쇼핑을 시작으로 판매경로를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