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오늘의 연예가] 홍상수 감독 작품 세계 다룬 책, 프랑스서 발간 外 04-05 18:22


오늘의 연예가 소식입니다.

▶ 홍상수 감독 작품 세계 다룬 책, 프랑스서 발간

홍상수 감독의 작품 세계와 연출론 등을 다룬 학술 연구서가 프랑스에서 발간됩니다.

이를 위해 자크 오몽 등 프랑스의 영화학자들이 최근 자료 수집차 한국을 찾았습니다.

이 책은 프랑스에서 발간되며, 국내에서도 번역 출간될 예정입니다.

한편 홍 감독은 다음 달 열리는 제70회 칸 국제 영화제에 배우 김민희와 이자벨 위페르 등이 출연하는 신작 '클레어의 카메라'를 출품했습니다.

▶ 위너, 국내 7개 차트 정상…21개국 아이튠스 1위도

4인조로 재편된 그룹 위너의 싱글 음반 '페이트 넘버 포'가 국내 7개 음원 차트를 휩쓸었습니다.

타이틀곡 '릴리 릴리'는 차트 정상에, 또 다른 타이틀곡 '풀'은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싱글 음반은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거워 핀란드와 그리스 등 21개국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고, 팝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7위에 안착했습니다.

▶ 김상중이 부른 '익화리의 봄', MBC '역적' OST로 공개

배우 김상중 씨가 부른 노래 '익화리의 봄'이 MBC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공개됐습니다.

김상중은 이 드라마 초반 등장해 극을 이끌었는데, 음원은 다음주 화요일 정오에 공개됩니다.

▶ 김수현, 뮤직비디오 첫 출연…"아이유와 친분"

배우 김수현 씨가 가수 아이유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처음 출연합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1년 KBS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만나 친분을 쌓았으며, 2년 전에도 '프로듀사'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습니다.

지난달 24일 선공개곡 '밤편지'로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 아이유는 이번주 금요일 밴드 혁오의 오혁과 협업한 두 번째 선공개곡을 선보인 뒤 21일 4집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