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초점] '파죽의 7연승'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로 선출 04-04 20:35

<출연: 장성호 건국대 교수ㆍ박수현 전 민주당 의원>

국민의당이 오늘 마지막 경선을 통해 대선후보를 선출합니다.

지금까지 6연승을 달리고 있는 안철수 후보가 사실상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장성호 건국대 교수ㆍ박수현 전 민주당 의원과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국민의당 충청 경선 결과가 발표됩니다. 이변 없이 안철수 후보로 확정된다고 보시는지요?

<질문 2> 이번 국민의당 경선에서 가장 눈길을 끈 건 안철수 후보의 달라진 태도인데요. 목소리나 말투 등에서 큰 변화가 있었는데 어떻게 보셨나요?

<질문 3> 예상대로 안철수 후보가 국민의당 대선후보로 선출됐습니다. 이번 국민의당 경선 과정과 그 결과 어떻게 보셨나요?

<질문 4> 안철수 후보는 경선에서 연이은 압승, 지지율 상승 등으로 또 한 번 안풍을 예고했는데요. 본선에서도 이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질문 5> 안철수 후보가 대선주자로 결정되면서 경쟁자였던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와 박주선 국회부의장 '껴안기'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6> 또 한 번 대권에 도전하는 안철수 후보는 줄곧 문재인 후보의 대항마로 자신을 어필해왔는데요. 그렇다면 안 후보의 강점과 약점을 꼽아본다면 무엇이 있나요?

<질문 7> 2012년에 이어 5년 만에 다시 맞붙게 된 문재인, 안철수 후보. 대선기간이 촉박한 상황에서 안 후보는 비문연대로 맞설까, 아니면 양자대결로 밀고 갈까요?

<질문 8> 두 후보의 대결구도가 부각될 때마다 양당의 신경전도 치열합니다. 최근 두 후보의 양자대결 지지율을 두고 공방전을 벌이고 있는데요?

<질문 9> 호남 유권자들의 고민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지난 경선에서 문재인, 안철수 후보는 각각 60% 이상을 득표했는데요. 두 사람이 다시 맞붙게 된다면 그때 호남 민심은 누구에게 갈까요?

<질문 10> 안철수 후보를 끝으로 대선 대진표가 완성됐습니다. 앞으로 각 당의 후보들은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나설 텐데요. 한 달 가량 남은 대선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 것으로 보시나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