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삼성 갤럭시S7엣지, MWC서 '최고 스마트폰' 外 02-28 15:25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갤럭시S7엣지, MWC서 '최고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S7엣지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콩그레스, MWC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가 주는 '최고의 스마트폰' 상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전략팀 박준호 상무는 "갤럭시S7엣지의 디자인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코리안리, 브라질 재보험사와 MOU…중남미 진출확대

코리안리는 최근 브라질의 재보험사인 IRB 브라질리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남미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물량을 인수하는 데 협조하고 공동으로 생명보험과 재물보험 등의 재보험을 받기로 했습니다.


또 보험인수 인력을 교류하며 시장 정보를 활발하게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 하나은행, 휴대전화 해외송금 15개국으로 확대


KEB하나은행은 휴대전화를 이용해 간편하게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15개국으로 확대합니다.


기존에 서비스가 됐던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캐나다, 영국에 이어 이번에 우즈베키스탄, 네팔, 러시아, 미얀마,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등으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는 송금 수취인의 은행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모바일 앱을 이용해 송금할 수 있습니다.

▶ KT, 'KT 내비' 사용시 데이터 무료로 제공

KT는 다음 달 1일부터 자사 스마트폰 이용자에 대해 요금제와 무관하게 모바일 내비게이션인 'KT 내비'를 쓸 때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KT 가입자는 이에 따라 최신 지도가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스트리밍 지도'나 미리 출발 시간을 예측하는 '타임머신' 등 데이터 소모량이 큰 기능을 부담 없이 쓸 수 있습니다.

▶ 한국타이어, 핀란드에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구축

한국타이어는 핀란드 이발로에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을 열었습니다.


약 21만1천200㎡ 규모의 시험장은 빙판길 주행ㆍ제동 성능과 마찰력, 안전성 등을 시험하는 평지 트랙과 핸들링 성능을 더 면밀히 시험하는 핸들링 트랙 등 모두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됐습니다.


이 시험장은 초고성능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 수요가 높은 유럽 현지의 겨울 날씨와 도로 조건에서 겨울용 타이어 개발을 위해 운용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