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특검 수사 종료일, 피의자 무더기 기소 外 02-28 08:36


오늘 하루의 주요일정을 소개하는 보도국 AM-PM입니다.

2017년 2월 28일의 뉴스들을 함께 살펴보시죠.


▶ 특검 수사 종료일, 피의자 무더기 기소 (특검 사무실)

공식 수사 종료일을 맞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현재까지 입건되거나 고발된 피의자들을 한꺼번에 재판에 넘기기로 했습니다.

재판에 넘겨질 피의자들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삼성 관계자 등 15명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검이 수사에 착수한 이래 이미 13명이 재판에 넘겨진 점을 고려하면 기소대상자가 최대 30명에 육박할 전망입니다.


▶ 9:00 野 4당 대표ㆍ원내대표 회동 (국회)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등 야4당 대표와 원내대표가 오전 9시 국회에서 회동합니다.


야 4당 지도부는 특검 수사 기간 연장 요청을 수용하지 않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 추진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위해 새로 발의할 특검 법안 처리 방향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 삼성, 미래전략실 공식 해체 발표 (삼성그룹)

삼성그룹의 콘트롤타워인 미래전략실이 이르면 오늘 공식 해체됩니다.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이 무산되면서 삼성도 이르면 오늘 미전실 해체를 공식 선언하고 쇄신안도 함께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쇄신안은 삼성 계열사들이 각자 이사회를 중심으로 자율경영을 강화한다는 내용이 핵심입니다.


미전실이 담당했던 기능 중 '대관 업무'를 제외한 나머지는 삼성전자·생명·물산 등 3대 주력 계열사로 이관됩니다.


▶ 08:00 복지부,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 (플라자호텔)

▶ 10:30 중기청, 대한민국 창업혁신 페스티벌 (동대문디지털프라자)

▶ 롯데, 국방부와 사드 부지 교환 계약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