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外 02-27 18:25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현대자동차가 친환경차 전용 모델인 아이오닉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습니다.

이로써 아이오닉은 작년 출시한 하이브리드와 일렉트릭에 이어 플러그인까지 3개 모델로 구성된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현대차는 충전 문제와 배터리 내구성 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 삼성TV, '페이스북 비디오 앱' 탑재

삼성전자가 페이스북과 파트너십을 맺고 TV 업체 최초로 TV용 '페이스북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즐기던 페이스북 영상 콘텐츠를 더 선명한 화질의 대형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올해부터 출시되는 삼성 스마트 TV 전 라인업에 기본적으로 탑재되고, 2015년 이후 나온 모든 삼성 스마트 TV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토종 치킨점 '굽네치킨', 일본 진출

토종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굽네치킨이 일본 도쿄 신주쿠에 현지 1호점을 열었습니다.

신주쿠 한인타운 '신오쿠보'에 자리를 잡은 1호점에서는 개별 메뉴를 선택하는 경향이 높은 일본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해 '반반 메뉴'를 판매합니다.

앞서 홍콩, 마카오 등에 진출한 굽네치킨은 다음달 말 일본에 현지 2호점을 추가로 열 계획입니다.

▶ 한국 '쉑쉑버거' 강남점 전세계서 매출 1위

미국 뉴욕 명물버거로 알려진 '쉐이크쉑'의 한국 매장이 개점 7개월 만에 전 세계 매출 1위에 올랐습니다.

SPC그룹이 독점운영 계약을 체결하며 작년 7월 문을 연 쉑쉑버거 강남점은 하루 평균 3천~3천500여 개의 버거를 꾸준히 판매하며 전 세계 120여 개 매장 중 단일 매장 기준으로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 도로공사, 2016 최우수 휴게소 '서울만남의광장

한국도로공사의 '휴게소 국민등급평가'를 통해 서울만남의광장이 2016 최우수 휴게소로 선정됐습니다.

휴게소 국민등급평가 결과 최우수와 우수 등급을 받은 휴게소의 건물과 폴싸인에는 별 모양이 표시됩니다.

도로공사 김학송 사장은 서울만남의광장 휴게소에서 열린 제막식에서 "앞으로도 휴게소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비스의 질이 대폭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