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마트서 수제맥주ㆍ시니어 뉴스테이도…내수로 성장촉진 02-27 13:45


[앵커]

차별화한 맛으로 인기지만 사기 어렵던 수제맥주를 마트 진열대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또 진료받기 쉬운 노인 임대주택도 공급됩니다.

정부가 내수에서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최순실 사태로 밀렸던 무역투자 진흥회의를 일곱달만에 열어 내놓은 정책들입니다.

김종수 기자입니다.

[기자]

북한 맥주보다 맛없다는 혹평을 들은 기존 맥주 대신 젊은 층에 인기인 수제맥주점입니다.

몇몇 주점에서만 맛볼 수 있던 이런 맥주를 이르면 연내 마트에서도 살 수 있게 되고, 귀리나 호밀을 넣은 맥주도 허용됩니다.

소비, 관광분야를 중심으로 내수쪽 투자를 늘리기 위한 정책인 겁니다.

조선업 구조조정 타격을 입은 남해안은 폐교, 폐조선소를 관광시설로 바꾸고 연안 크루즈를 도입합니다.

전남, 경남 8개 시군이 함께 추진중인 이순신 장군 승전지 코스 여행처럼 남해안 1천300여개 섬과 해안선을 테마형 일주관광 코스로 만드는 겁니다.

승인절차와 규제 간소화로 산악, 연안의 케이블카와 캠핑장 설치를 쉽게 하고 고급캠핑인 글램핑, 야영 트레일러는 시설기준을 만듭니다.

수소, 전기차 충전시설은 휴게소를 겸한 복합시설로 수익성을 높여 2025년까지 200곳을 고속도로, 국도변에 짓습니다.

<이찬우 / 기획재정부 차관보> "관광, 서비스 등 내수진작 효과가 큰 분야를 중심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고령화에 따라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유망산업을 선제적으로 육성하는…"

의료시설이 들어서고 노인들에게 편한 구조를 갖춘 공공실버주택과 '시니어 뉴스테이'를 공급합니다.

또 국공유지를 자연장지로 빌려주고 국민연금 외 연기금이나 국립대학도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해 자연장을 활성화합니다.

고령화를 새 경제성장 동력으로 삼기 위한 겁니다.

연합뉴스TV 김종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