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최종변론 外 02-27 08:40


오늘 하루의 주요일정을 소개하는 보도국 AM-PM입니다.

2017년 2월 27일의 뉴스들을 함께 살펴보시죠.

▶ 14:00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최종 변론 (헌법재판소)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최종변론이 오늘 오후 2시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립니다.

대통령 측 대리인단은 박 대통령이 출석하지는 않지만 박 대통령의 입장을 담은 서면 진술을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종변론은 국회 측과 대통령 측 대리인단이 각각 헌재에서 할 수 있는 마지막 변론인 만큼 치열한 법정공방이 예상됩니다.

▶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 (국회)

국회 정보위원회는 오늘 전체회의를 열고 국가정보원, 국방부 정보본부로부터 '김정남 암살' 사건 등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국정원 등은 일반적인 기관 업무보고와 함께 최근 발생한 김정남 암살사건과 북한 내부동향 등도 함께 보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암살 용의자 중 베트남 여성 도안 티 흐엉이 과거 한국에 드나들고 제주도를 여행했다는 사실을 우리 정부가 확인했는지 등도 보고할 것으로 보입니다.

▶ 롯데그룹 '사드 부지 제공 결정 관련' 이사회

롯데는 오늘 이사회를 열고 경북 '성주골프장'을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 부지로 제공하는 안건을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이사회에서 안건이 통과되면 국방부는 곧바로 롯데 측과 부지 교환을 위한 계약을 체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롯데 측은 중국과의 관계 등을 고려해 "이사회 일정과 내용 등은 모두 비공개 사안"이라며 언급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 10:00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무역투자진흥회의 (정부서울청사)

▶ 10:00 현대중공업 임시주주총회 (울산 한마음회관 예술관)

▶ 15:00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서울중앙지법)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