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미 프로야구] 류현진 시범경기 선발 등판 전망…복귀 청신호 02-23 18:32


[앵커]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스프링캠프 시범경기에 선발로 출전할 전망입니다.

훈련을 소화하고 있는 류현진에게 소속팀 감독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태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LA 다저스의 좌완투수 류현진의 순조로운 마운드 복귀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통증이 없는 몸 상태로 팀 동료들과 나란히 다저스의 스프링캠프에 합류한 류현진은 훈련을 통해 호평받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처음으로 타자를 세워두고 진행하는 라이브 피칭을 소화한 류현진의 투구를 지켜본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데이브 로버츠 / LA 다저스 감독> "그는 건강하고 좋은 몸상태로 캠프에 들어왔습니다. 지난 라이브 피칭에서 그는 정말로 좋은 직구 커맨드를 보여줬습니다."

선수 본인도 자신의 몸상태와 구위에 큰 자신감을 보이는 등 이번 시즌 선발 투수 복귀는 꿈이 아닌 현실로 차츰 다가오고 있습니다.

로버츠 감독은 허니컷 투수 코치와 의견을 교환한 뒤 류현진이 스프링캠프 기간 시범경기에 선발로 나설 수 있도록 기회를 줄 뜻임을 밝혔습니다.

<데이브 로버츠 / LA 다저스 감독> "투수 코치가 5일 간의 투수 운용 로테이션을 짤 예정입니다. 몇몇은 대기할 것이고 몇몇은 구원 등판도 할 것이고요. 류현진은 선발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류현진의 실전 등판 일정은 25일 진행되는 두번째 라이브 피칭 상태에 따라 변동될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최태용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