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SKT, MWC에서 차세대 인공지능 로봇 공개 外 02-22 15:36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T, MWC에서 차세대 인공지능 로봇 공개

SK텔레콤이 이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차세대 로봇을 공개합니다.

SK텔레콤은 MWC 전시관에 음성인식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를 전면에 내세워 공기청정기, 조명 등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꾸밀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집안일을 도울 수 있는 소셜봇(Social Bot)과 유아용 토이봇(Toy Bot) 시제품도 공개합니다.

▶ 국내 첫 무선랜 탑재 통돌이세탁기 출시

LG전자가 집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작동할 수 있는 세탁기를 내놨습니다.

LG전자는 오늘 무선랜(WiFi)을 적용해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통돌이 세탁기 6종을 출시했습니다.

프리미엄 통돌이 세탁기 '블랙라벨 플러스'는 LG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씽크' 앱을 통해 세탁물의 소재와 양, 오염물질 종류 등에 따라 세탁 코스를 선택하고 시작 시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KT, 오차 1미터 이내 초정밀 GPS 개발한다

KT가 오차 1m 이내의 초정밀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개발 사업에 착수했습니다.

KT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한국형 초정밀 GPS 보정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자로 KT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국토교통부가 항공기의 안전한 이착륙과 최단경로 설정을 위해 추진하는 항공안전사업으로 초정밀 GPS 보정시스템이 개발되면 현재 30m 수준인 GPS 오차를 1~2m로 줄일 수 있게 됩니다.

▶ 산림조합, 전국 126개 나무 전시판매장 개장

산림조합이 식목일을 앞두고 전국 126개 나무 전시판매장을 개장하고 본격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산림조합은 어제(21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산림조합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에서 개장 축하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에 개장한 나무 전시판매장에서는 조합원이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묘목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판매해 일반 나무시장이나 화원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24시간 365일 전세계 200개국 송금 서비스

우리은행이 모바일을 통해 24시간 365일 200여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위비뱅크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이 서비스는 수취인 계좌 없이도 송금 후 10분 안에 전 세계 35만개 머니그램 영업소에서 대금을 수령할수 있게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는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모바일 머니그램 간편해외송금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