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LG G6, 고화질 광각 후면 카메라 탑재 外 02-20 15:37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 G6, 고화질 광각 후면 카메라 탑재

LG전자는 차기 전략스마트폰 G6의 후면에 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디자인이 없는 고화질 광각 카메라를 탑재합니다.

LG G6는 후면 듀얼 카메라의 광각에 일반각과 동일한 1천300만 화소 고화질을 채택했습니다.

또 후면 광각 카메라에 사람의 시야각과 가장 유사한 125도를 채택해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이미지에 가깝게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SK텔레콤, 초고화질 360 VR 생방송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오늘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초고화질 '360 VR 생방송'을 선보입니다.

'360 라이브 VR'은 6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360도 전 방위 화면을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또 머리에 쓰는 기기가 이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시선에 맞는 초고화질 화면을 보여줍니다.


▶ 쌍용차, 제네바모터쇼서 콘셉트카 XAVL 공개

쌍용자동차는 제네바모터쇼에서 콘셉트카 XAVL을 처음 공개합니다.

쌍용차는 다음달 7일 열리는 제네바모터쇼에 콘셉트카 XAVL을 비롯한 차량 6대를 전시합니다.

XAVL은 7인 탑승이 가능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정보통신 기술과 자동차를 연결시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커넥티드카 기술 등을 겸비했습니다.

▶ 롯데건설, 자사 아파트에 새 통합디자인 적용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아파트에 설치되는 콘센트, 스위치, 옥외 조명기구 등 각종 시설물에 새로운 통합디자인을 적용합니다.


콘센트는 아이들이 젓가락 같은 이물질을 투입했다가 감전사고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했고, 가구 내 각종 네트워크 스위치는 터치스크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누르면 '딸각' 소리를 내는 스위치로 바꿨습니다.

▶ LG전자, 스마트TV 최초 '사이버 보안' 인증 획득

LG전자가 스마트TV의 '사이버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LG전자는 글로벌 안전규격 개발·인증 기관인 'UL'로부터 스마트TV 플랫폼에 대한 사이버 보안 인증규격 'CAP'를 획득했습니다.


UL은 LG전자 스마트TV의 해킹방어 능력, 데이터 암호화, 보안설계 안전성 등을 평가해 이번 인증을 수여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