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문재인, 시각장애인용 책 제작…안희정, PK 공략 02-19 13:48


[앵커]

오늘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자신의 대담집을 오디오북으로 만들며 장애인 친화 행보에 나섭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PK민심, 이재명 성남시장은 여성표심 공략에 나섭니다.

강은나래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오늘 오후 대담집 '대한민국이 묻는다, 문재인이 답하다'의 시각 장애인용 오디오북을 제작합니다.

자신의 정책구상을 시각장애인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게 위한 것으로 책 핵심 내용을 발췌해 오디오 파일로 제작한 뒤 장애인복지관에 기증할 계획입니다.

문 전 대표는 이번 주말 촛불 집회에 참석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대외일정을 잡지 않았는데요.

숨고르기를 하면서 탄핵에 확실히 힘을 실어주려는 행보로 보입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PK 민심 공략에 나섭니다.

경남 김해와 부산을 연달아 방문해 토크 콘서트를 엽니다.

어제 전북 전주에서 호남 민심에 지지를 당부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오늘은 직장인 여성들과 간담회를 갖고 보육 공약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경기 안산의 해양경비안전센터를 찾아 재난 대응 시스템과 우리 어민 보호책을 점검하는 민생, 안보 행보를 벌입니다.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와 함께 국민의당 경기도당 '10만당원 만들기' 출정식에도 나란히 참석합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는 정책 경쟁을 벌입니다.

서울 성동구의 독거 노인 집을 방문한 유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어 기초생활보장제도 강화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노인 복지공약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남 지사는 평소 주장해온 모병제를 포함해 한국형 자주국방 실현을 위한 증세 방안 등을 담은 안보 공약을 내놓습니다.

한편 국회에서는 바른정당이 여당인 자유한국당에서 갈라져 나온 이후 야4당 원내대표들이 처음으로 회동했습니다.

야4당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오는 28일로 종료되는 박영수 특검팀의 수사기간을 연장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청문회 개최안을 강행 처리한 이후 국회가 파행을 겪는 것과 관련해 홍영표 환노위장에게 입장 표명을, 자유한국당에는 즉각적인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