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르노삼성 SM6 프랑스 중형차 시장 2위 外 02-17 15:31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르노삼성 SM6 프랑스 중형차 시장 2위

르노삼성자동차가 개발을 주도한 중형 세단 'SM6'의 유럽형 모델 '탈리스만'이 프랑스 중형차 시장에서 판매량 순위 2위를 차지했습니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탈리스만은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총 3만4천344대가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는 진입 장벽이 높고 법인 판매가 절대적인 프랑스 중형차 시장에서 신차가 거둔 성적으로는 이례적인 성적이라고 합니다.

▶ 롯데백화점, 드라마 열풍에 남성복 매출 80% 증가

정장을 입은 남자 주인공이 등장하는 드라마와 영화가 흥행하면서 남성복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부산본점의 정장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29%, 센텀시티점의 한 브랜드 매출은 무려 80% 급증했습니다.

백화점측은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도깨비'와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영화 '더킹' 등에서 주인공들이 입은 수트가 입소문을 타고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삼성물산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 분양완료

삼성물산이 작년 연말 서초구 잠원동에서 분양한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가 두달여만에 완판됐습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의 계약을 시작한 지 약 60일 만에 가계약을 포함해 전 가구에 대한 계약이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 9억원 초과 아파트에 대한 중도금 대출이 되지 않아 강남 반포라는 입지에도 불구하고 분양 마감까지 다소 고전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이마트 봄맞이 골프대전

이마트가 다음달 1일까지 2주간 '2017 봄 정기 골프대전'을 열고 인기 클럽과 골프용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이 기간 25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는데 특히 비거리에 대한 골퍼들의 고민을 담아 행사를 구성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마트측은 지난해 골프클럽 부문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장년층이 주로 사용하는 경량형 고반발 클럽의 판매 비중이 1.5% 증가한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 KB국민카드,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행사 진행

KB국민카드가 다음 달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을 위해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KB국민카드 측은 이를 위해 책가방과 도서, 학용품 등으로 구성된 책가방 선물 세트 1천600여개를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책가방 선물 세트는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