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뉴스포커스] 이재용 또 소한…시한부 특검의 도박 02-14 12:15

<출연 : 이상일 전 새누리당 의원ㆍ국가디자인연구소 허성우 이사장ㆍ계명대 김관옥 교수>

이재용 부회장 구속영장 재청구, 청와대 압수수색, 대통령 대면조사까지 특검 앞에 놓인 과제가 많습니다.

이들 결정에 따라 특검 수사 성패가 달렸습니다.

헌재의 탄핵심판 결과에 승복하기로 합의를 본 정치권이 조기 대선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세 분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상일 전 새누리당 의원, 허성우 국가디자인연구소 이사장, 김관옥 계명대 교수 나오셨습니다.

<질문 1> 특검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재소환해 밤샘 조사했습니다. 새로운 사실이 나왔나요? 가장 관심사는 특검이 이 부회장 구속영장을 재청구할지 인데요. 가능성 어떻게 보시나요? 이번에도 특검 내부에서도 찬반이 팽팽하다는데요?

<질문 2>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조사를 건너뛰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먼저 재소환해 조사한 것이 승부수가 될까요?

<질문 3> 대면조사를 두고 특검과 박 대통령 측이 신경전만 벌이고 있습니다. 아예 양측의 접촉도 없다는데 대면조사가 아예 무산되나요?

<질문 4> 청와대 압수수색 관련 소송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내일 오전 10시에 집행정지 신청 사건에 대한 심문을 여는데 이르면 당일 판단을 내릴 가능성이 있다는데요?

<질문 5> 오늘 대통령 탄핵심판 13차 변론에 안봉근 전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이 증인 또 불출석했습니다. 헌재의 탄핵 심판 일정에 차질 주나요?

<질문 6> '고영태 녹음파일'을 헌재에서 증거로 채택해야 한다고 보시나요? 탄핵심판 일정에도 영향을 미칠까요?

<질문 7> 헌재가 오는 22일 16차 변론기일까지 일정을 잡아뒀는데 증인을 무더기로 신청하며 재판 지연을 유도했다는 비판을 받는 대통령 측의 다음 대응은 무엇일까요? 박 대통령, 헌재 출석할까요?

<질문 8> 오늘 헌재 탄핵심판 일정 나올까요? 불출석한 증인들 어떻게 처리할지 여부에 달려있는데요?

이상일 전 새누리당 의원, 허성우 국가디자인연구소 이사장, 김관옥 계명대 교수와 함께 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