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당신의 열정을 평창으로"…세계인의 문화축제 목표 02-09 19:22


[앵커]

올림픽은 한국의 고유한 문화와 높은 기술력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정부는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 올림픽'으로 운영할 계획인데요.

개최지인 강원도의 관광 상품을 개발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할 방침입니다.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문화올림픽'으로 기억될 수 있을지, 임은진 기자가 전망해봤습니다.

[기자]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K팝과 드라마.

다채로운 한류 콘텐츠가 평창동계올림픽으로 한국을 찾을 손님을 맞이합니다.

정부는 동계올림픽을 소재로 한 드라마와 영화, 예능, 웹툰을 연내 제작하고, 국내외 팬이 참가하는 대규모 K팝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한국의 고유한 문화와 높은 기술력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국보급 문화재를 활용한 홀로그램 등 전통 문화와 첨단 기술을 융합한 문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남은 기간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행사도 마련합니다.

이에 따라 '당신의 열정을 평창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한민족 대합창'과 '1만인 대합창' 등 대규모 국민 참여형 공연을 엽니다.

정부는 또 개최지 강원도의 숨은 자연 경관과 특선 음식메뉴를 개발하고, 숙박·편의 시설을 개선해 관광지로서의 매력도 한껏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이같은 관광 프로그램은 중국과 일본 등 나라별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해 동계 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이제 꼭 1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

다양한 문화 행사와 뛰어난 콘텐츠로 세계인들에게 '문화 올림픽'으로 기억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TV 임은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