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현장인터뷰] 문재인 캠프 '선거 사령탑' 합류 송영길 02-09 17:11


[앵커]

여의도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정치인들을 만나 각종 현안 등에 대한 허심탄회한 생각을 들어보는 '현장인터뷰' 시간입니다.

오늘 첫 번째 시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캠프에 총괄본부장으로 합류한 민주당 송영길 의원인데요.

성승환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만 이곳 여의도는 열기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조기대선 정국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현장인터뷰에서는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캠프에 총괄본부장으로 합류한 송영길 의원을 만나보겠습니다.

<인터뷰 : 송영길 / 민주당 의원>

<질문 1> 총괄본부장이라는 중책을 맡으셨습니다. 선거 사령탑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수락하시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있다면 어떤 건지, 또 문 전 대표가 삼고초려까지 하면서 영입하려고 한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정권 교체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는 말씀이신데, 어제 수락 기자회견에서 문 전 대표의 공공부문 81만개 일자리 창출 정책에 대해 "메시지가 잘못 나갔다"고 하셨거든요. 이에 문 전 대표는 "후보는 접니다" 이렇게 말씀하셨단 말이죠. 일각에서는 시작부터 불협화음이 나오는 것 아니냐, 엇박자 아니냐 이런 관측도 나왔는데요?

<질문 3> 문 전 대표가 선두주자인 것 만큼은 분명한데요. 문 전 대표가 이른바 '대세론'을 굳히기 위해서 보완해야 할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라고 보시는지요?

<질문 4> 그렇다면 앞으로의 활약이 상당히 중요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문 전 대표의 기대감도 클 수밖에 없을 거고요. 어떤 점에 초점을 맞춰서 활약을 하실 지 말씀해 주십시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 종횡무진 활약하시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현장인터뷰, 오늘은 문재인 전 대표 캠프 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는 송영길 의원 만나봤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