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오리온, '하도급법 준수' 동반성장 협약식 개최 外 02-09 15:30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오리온, '하도급법 준수' 동반성장 협약식 개최

오리온이 53개 중소 협력사 대표를 마켓오 서울 도곡점으로 초대했습니다.

이들은 하도급법을 준수해 동반성장을 하자는 취지의 협약식을 갖고, 상생경영을 강화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오리온은 올해 하도급 협력사 전체를 대상으로 안전, 위생, 법규 등에 대한 컨설팅 개념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LG전자, 미국서 스마트워치 2종 출시

LG전자가 구글의 새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2.0가 탑재된 최신 스마트워치 2종을 미국에서 출시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앱을 설치해야 했던 예전 스마트워치와 달리 사용자가 스마트워치에 직접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는 3월 중 출시될 예정입니다.

▶ LH, '448m' 청라시티타워 개발 본격화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인천 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개발을 본격화합니다.

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개발사업은 청라호수공원 중심부에 위치한 복합용지 3만3천58㎡에 448m 높이의 시티타워와 쇼핑·문화시설 등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4천억원 규모의 사업입니다.

LH는 내년 2월 공사에 들어가 4년 뒤인 2022년 2월까지 준공할 계획입니다.

▶ 칠성사이다, 미국 시장 본격 진출

칠성사이다가 다음 달부터 미국 전역에 위치한 2천여개 점포에서 판매됩니다.

또 에너지음료 핫식스는 이번달부터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서부 지역에서 판매가 시작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프로골프, PGA 제네시스오픈대회에서 홍보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한화토탈 플라스틱 병뚜껑 원료, '세계일류상품' 선정

한화토탈의 플라스틱 병뚜껑용 수지원료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습니다.

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 또는 5% 이상인 제품 중 세계시장 규모 연간 5천만달러, 수출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제품을 대상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코트라가 심사를 거쳐 선정합니다.

한화토탈의 제품은 2015년 기준으로 세계시장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