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KT "5G기술로 평창올림픽 성공 이끈다" 外 02-08 15:24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KT "5G기술로 평창올림픽 성공 이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주관사 KT는 오늘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세계 최초 5G 성공 다짐 결의식'을 개최했습니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5G 기반의 실감형 미디어를 선보이기 위해 올해 9월까지 시범 서비스용 네트워크를 완성하고, 5개월간 현장 테스트를 거칠 예정입니다.

▶ 삼성 온라인광고, 인도서 '최다 조회' 기록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만든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라'는 광고 영상이 40일 만에 인도에서 유튜브 조회 수 8천400만 건을 기록해 역대 최다 조회 기록을 세웠습니다.

제일기획은 현재 일간 조회 수 100만 건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이달 중 1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제주항공, 광주∼제주 노선 내달 28일 신규취항

제주항공이 다음달 28일부터 광주∼제주 국내선에 신규 취항합니다.

제주항공은 이 구간을 하루 2회 왕복 운항할 계획입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신규취항으로 광주·전남, 제주 지역 주민의 항공여행이 한결 수월해지고 지역 공항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현대기아 니로·프라이드 등 4종 'iF 디자인상'

현대기아차의 니로, 프라이드, K5 왜건, i30 등 4개 차종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현대차는 올해까지 4년 연속, 기아차는 8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 씨티은행, 3월부터 신규고객 계좌수수료 5천원

한국씨티은행이 다음달 8일부터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5천원의 계좌유지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계좌유지수수료는 매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전체 거래잔액이 1천만원 미만인 고객에게 부과되며, 기존 고객은 계좌유지수수료 부과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