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새누리당, 국회 연찬회 外 02-08 08:33


보도국 AM-PM 시간입니다.

2월 8일 오늘 하루 어떤 일정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14:00 새누리당, 국회 연찬회 (국회)

새누리당은 오늘 오후 국회에서 연찬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당명 개정을 포함한 당 쇄신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여론조사에서 '자유한국당'이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가운데 '행복한국당', '국민제일당', '보수의힘' 등 모든 후보군들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입니다.

새 당명은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거쳐 오는 13일 전국위원회를 통해 최종 확정됩니다.

▶ 야 3당 대표 회동 추진 (국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 3당 대표가 만나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의 조속한 결정을 촉구하기로 했습니다.

야 3당 대표는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박 대통령에 대한 헌재의 탄핵 심판 경과를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황교안 권한대행을 향해서는 오는 28일 끝나는 '최순실 특검'의 활동 기한을 연장해 줄 것을 요구할 계획입니다.

▶ 10:00 국정농단 차은택ㆍ송성각 등 4회 공판 (서울중앙지법)

'비선 실세' 최순실 씨를 등에 업고 '문화계 황태자'로 군림한 의혹을 받는 광고감독 차은택 씨가 자신의 재판에서 직접 진술합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차씨와 송성각 전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김경태 크리에이티브아레나 대표의 속행공판을 열고 증인신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차씨 등이 최씨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과 공모해 포스코 계열 광고업체 포레카의 지분을 강탈하려 한 혐의와 관련해 집중적으로 캐물을 계획입니다.

▶ 07:30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경제동향간담회

▶ 08:00 삼성 사장단 회의 (서초사옥)

▶ 10:30 서울서부지법, '김형준 부장검사 동창' 김희석 선고기일 (서부지법)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