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삼성, 'QLED 사이니지' 첫 공개 外 02-07 15:24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삼성, 'QLED 사이니지' 첫 공개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7일부터 나흘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7'에서 사이니지 신제품을 대거 선보입니다.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공개하는 QLED 사이니지는 삼성전자가 QLED TV의 최첨단 신소재 메탈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특히 자연에 가까운 밝은 빛과 더욱 깊어진 어두운 색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KT, 주유소 전기차 충전소 설치 업무협약

공공기관과 대학교 등에 집중된 전기차 충전소가 전국 주유소로 확대됩니다.

KT와 주유소협회는 전국 주유소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KT는 올해 상반기부터 주유소협회에 소속된 주유소에 고정형 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 미래에셋생명, 노인·장애인 배려창구 운영

미래에셋생명은 이달부터 모든 영업점에서 고령자, 장애인 등을 위한 배려창구를 설치해 운영 중입니다.

이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임신부, 영·유아를 동반한 고객입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에서 신청하면 별도 접수표를 받아 배려창구에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 페르노리카, 국악영재 장학금 수여

세계적 주류업체 페르노리카코리아는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국악영재 36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습니다.

수여식에는 장 투불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가 한복을 입고 시상자로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장구와 가야금 등 전통악기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체험했습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02년부터 15년간 총 318명의 국악영재들에게 20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 SKT, 시속 170㎞ 커넥티드카에서 '5G' 성공

SK텔레콤은 에릭슨·BMW그룹 코리아와 함께 고속으로 달리는 커넥티드 카에서 세계 최고 속도의 5G 통신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시속 170㎞로 주행 중인 커넥티드 카는 5G 시험망을 이용해 3.6Gbps 속도로 통신하는 데 성공한 겁니다.

이번에 기록한 속도는 지난해 11월 시연 당시보다 2배 이상 향상된 수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