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새누리 새 당명 '보수의힘ㆍ국민제일당ㆍ행복한국당' 압축 02-06 07:27


[앵커]

새누리당이 새로운 당명 후보를 보수의 힘과 국민제일당, 행복한국당 3가지로 압축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전통적 지지층 결집을 위해 '보수의힘'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가운데 늦어도 이번 주 내에 당명을 최종 확정한다는 계획입니다.

정영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새누리당이 보수의힘과 국민제일당, 행복한국당 중 하나를 새 당명으로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김성원 / 새누리당 대변인> "많은 격론을 벌인 끝에 3가지로 압축했습니다. 당내 구성원들의 모든 의견 수렴을 거친 후에 최종적으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지지층을 결집하기 위해 보수가 들어간 '보수의 힘'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당 일각에서는 당명에 보수가 들어갈 경우 지지층의 범위를 제한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내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새누리당은 여론조사와 의원총회 등을 통해 최종 후보를 선정한 뒤 전국위원회를 열어 이번 주 안에 새 당명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당 로고와 상징색은 새로운 당명 확정 이후 결정할 예정인데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흰 바탕에 당명을 빨간 글씨로 적고, 당 상징무늬를 파란색으로 새겨넣어 전체적으로 태극기에 쓰인 색깔을 모두 사용하겠다는 방안입니다.

새누리당은 서민경제와 중소기업 육성정책 관련 문구 추가를 검토하는 등 기존의 정강정책도 대폭 수정할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정영빈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