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삼성폰 아니어도 안드로이드면 삼성페이 가능 外 02-02 15:27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삼성폰 아니어도 안드로이드면 삼성페이 가능

삼성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안드로이드폰이면 쓸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미니'가 오는 3월에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됩니다.


삼성페이는 그동안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A 시리즈 등 삼성폰으로만 쓸 수 있었습니다.

삼성페이 미니는 교통카드 기능은 있지만, 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을 활용한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인터넷 전문은행 K뱅크, 최종 운영 점검

국내 최초 인터넷 전문은행인 K뱅크가 3월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실제 은행 영업과 동일한 환경에서 최종 운영점검을 진행합니다.


이번 점검에는 K뱅크 임직원을 포함한 700여명이 참여해 직접 개인인증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과 계좌개설, 체크카드 발급, 여·수신 상품 가입 등의 은행거래를 하게 됩니다.

▶ 서울대병원, 인체친화형 유방보형물 동물실험 성공

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최태현 교수팀이 새로운 코팅 방식을 적용한 인체친화형 유방 보형물의 동물실험에 성공하면서 유방 성형수술 환자들이 겪는 이물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입니다.


연구진은 인체 세포막과 비슷한 형태를 가진 고분자 재질을 실리콘에 씌운 후 쥐에 삽입한 결과, 유방 성형수술 시 이물감을 야기할 수 있는 피막 형성이 30% 가량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 우리은행, 모바일 금융거래 지문인증 서비스

우리은행이 스마트폰을 통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나 보안카드·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없이 지문인증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지문을 이용한 생체인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아이폰5S 이상, 갤럭시S6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오늘부터, 갤럭시는 이달 말부터 가능합니다.

▶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코파이 한정판 컬렉션 출시

오리온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편집숍 '비이커'와 손잡고 '초코파이정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이번 컬렉션은 초코파이 이미지를 활용한 패션 상품과 3가지 맛 초코파이가 담긴 초코파이 스페셜 팩으로 구성됐습니다.


초코파이와 패션 브랜드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며, 내일부터 3주간 한정 판매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