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반기문, 이명박 전 대통령 예방 外 01-19 08:43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1월 19일 오늘의 일정들을 함께 살펴보시죠.

▶ 16:00 반기문, 이명박 전 대통령 예방 (강남구 삼성동)

범여권의 유력 대선주자로 부상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예방해 귀국 인사를 합니다.


3박4일 일정으로 영호남 및 충청권 방문길에 나선 반 전 총장은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이 전 대통령의 사무실을 찾을 예정입니다.


반 전 총장측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귀국인사 차원이라고 밝혔지만 이 전 대통령은 반 전 총장이 귀국 후 처음 만나는 '정치인'이어서 정치권과의 접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신호탄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옵니다.


반 전 총장은 이어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부인인 손명순 여사도 예방합니다.


▶ 14:00 탄핵심판 7차 변론기일 정호성 증인신문 (대심판정)

헌법재판소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의 핵심 인물인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을 증인 신문합니다.


헌재는 오늘 오후 2시 열리는 탄핵심판 7차 변론기일에서 정 전 비서관을 소환해 최 씨에게 대통령 연설문 등 정부 비밀문서를 넘긴 과정과 이에 박 대통령의 관여가 어느 정도 있었는지 등을 신문할 예정입니다


앞서 정 전 비서관은 검찰에서 "최 씨에게 문건을 넘긴 것은 대통령을 잘 보좌하기 위한 '선의'였다"고 진술했습니다.


검사 역할인 국회 소추위원단 측은 최 씨가 정 전 비서관에게 박 대통령의 국정 방향을 자문하는 듯한 대화가 담긴 통화 녹취록 내용을 무기로 정 전 비서관의 방어막을 뚫으려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14:00 신한금융, 지배구조 및 회장추천위원회 (신한금융)


국내 최대 금융지주회사인 신한금융지주가 차기 회장 후보를 선정합니다.


신한금융은 회장추천위원회를 열어 조용병 신한은행장과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최방길 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을 상대로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추천위는 면접 후 각 후보의 성과와 역량, 자격요건 적합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한 뒤 1명의 후보를 차기 회장 후보로 추천할 예정입니다.


차기 회장 후보는 이사회 심의 의결을 거쳐 3월에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회장으로 결정됩니다.


▶ 14:30 정운찬, '우리가 가야 할 나라, 동반성장이 답이다' 출판기념회 (세종문화회관)

▶ 10:10 국정농단 주범 최순실ㆍ안종범 5회 공판 (서울중앙지법)

▶ 10:30 롯데 면세점 비리 신영자 이사장 1심 선고 (서울중앙지법)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