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라이브 이슈]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영장 기각 01-19 08:29

<출연 : 연합뉴스TV 경제부 남현호 기자ㆍ사회부 박효정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됐습니다.

특검팀의 수사에도 급제동이 걸릴 전망인데요.

이와 관련해 남현호 경제부 기자ㆍ박효정 사회부 기자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됐습니다. 법원이 밝힌 사유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박 기자, 구체적인 기각 사유가 무엇입니까?

<질문 2> 밤을 꼬박 새워서야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만큼 법원이 굉장히 고심을 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떻습니까?

<질문 3> 일단 삼성이 우려했던 경영공백은 없을 것 같은데요.

<질문 4> 이렇게 되면 특검 수사도 차질을 빚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수사 전망은 어떻습니까?

<질문 5> 이 부회장에 대한 뇌물 혐의 수사는 박 대통령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큰 산이었다고 보여지는데 이렇게 되면 박 대통령 조사도 어려워지는 것이 아닌가요?

<질문 6> 그렇다고 정상적인 경영활동이 될 것 같지는 않아요.

<질문 7> 당초 계획대로라면 삼성외에 미르k재단에 돈을 낸 다른 기업 수사도 차질을 빚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기업 수사 전망은 어떻습니까? 기업수사는 예정대로 진행되는 것인가요?

<질문 8> 이 부회장에 대한 영장 발부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워온 다른 기업들의 반응도 궁금합니다.

<질문 9> 영장 발부 여부와 상관없이 이번 사태로 우리 기업들,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 경제가 어려운데 걱정하는 목소리가 큽니다.

<질문 10>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영장에 적시된 혐의 다시한번 정리해 주시죠?

<질문 11> 형사소송법상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하는 기준이 있는데 이 부회장은 구체적으로 어떤 사유가 소명이 된 것인가요?

<질문 12> 어제 오전 이 부회장이 구속전피의자심문을 받을때부터 그리고 심사까지 과정, 긴박하게 돌아갔었는데 상황 한번 정리해주시죠?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