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광화문광장 12번째 촛불집회…대학로 태극기 집회 01-14 09:56


[앵커]

새해 두 번째 주말을 맞아 광화문광장에서 12번째 촛불집회가 열립니다.

대학로에서는 친박단체들의 대규모 태극기 집회도 예정돼 있습니다.

정선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제12차 촛불집회 주제는 공작정치 주범과 재벌 총수 구속입니다.

오후 2시 광화문광장에서는 지난 주말 분신으로 숨진 정원스님의 영결식이 열리고, 오후 3시40분부터는 고(故) 박종철 열사의 30주기 추모제가 진행됩니다.

오후 5시반 본집회에서 참가자들은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된 대기업과 김기춘 전 비서실장, 우병우 전 민정수석 등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를 촉구할 방침입니다.

이 때문에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행진에서는 종전 청와대와 총리 공관, 헌재 방면 외에 SK와 롯데 본사 앞도 포함됐습니다.

<권영국 / 퇴진행동 법률팀장> "특검이 끝날 때까지 수사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 하면서 매우 구체적인 의견, 방향을 계속적으로 제시할 생각입니다."

친박단체들의 맞불집회도 대학로에서 열립니다.

오후 1시 개신교 단체의 사전집회를 시작으로, 오후 2시에는 본집회가 이어집니다.

주최 측은 목회자 1천여명과 성가대 2천여명이 50m 길이의 대형 십자가를 앞세우고 행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광용 / 박사모 회장> "약 100만명에서 150만명의 애국시민과 기독교인이 같이 행사를 하게 되고요. 대한민국 보수파 쪽과 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집회로는 사상 최대 집회가 될 것 같습니다."

주최 측은 참가자들에게 태극기와 태극기 배지 등을 무료로 나눠줄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