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클릭! 전국은 지금] '가난의 늪' 빠진 전북 농촌노인들 外 01-12 21:22

[생생 네트워크]

지역신문으로 이슈와 여론을 알아보는 '클릭! 전국은 지금'입니다.

▶ '가난의 늪' 빠진 전북 농촌노인들 (전북일보)

전북일보입니다.

전북지역 농촌 노인가구 빈곤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북연구원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전북지역 농촌인구의 상대적 빈곤율은 24.8%로 전국 9개 광역도 중 가장 높았습니다.

상대적 빈곤율은 전체 인구에서 빈곤선 미만인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로 광역도 지역 평균은 28.6%였습니다.

전북연구원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빈곤 노인을 위해 일할 의향이 있는 농촌 노인인구에 공공형 일자리를 만들고, 노인복지전달체계의 정비가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 광주ㆍ전남 초중고 학생 절벽 본격화 (광주일보)

광주일보입니다.

광주 지역의 초ㆍ중ㆍ고교 학생 20만 명 선이 무너졌습니다.

광주시교육청의 학생배치계획에 따르면 올해 예상되는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 수는 19만 6천여명으로 처음으로 20만명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한때 30만명이 넘었던 전남 지역 학생 수도 올해 20만 8천 여명으로 떨어지는 등 학생 수 절벽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광주와 전남 교육청은 학급당 학생 수를 감축하고 통폐합을 추진하는 등 변화된 교육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 수립에 나섰습니다.

▶ 앞당겨진 갤럭시S8 출시 구미산단 활기 기대 (매일신문)

마지막으로 매일신문입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8 시리즈 출시를 앞당길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유일 삼성 휴대전화 생산기지가 있는 구미국가산업단지가 주문량 증가로 활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8 출시를 4월쯤으로 잡고, 다음달 부품 조달, 3월 양산의 계획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 구미스마트시티는 구미지역 전체 수출과 구미시 전체 지방세 납부액의 3분의 1을 담당하며 지역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미지역 스마트폰 생산업계는 갤럭시 S8 신제품이 본격 생산되면 지난해 갤노트7 단종의 악재를 털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지금까지 '클릭! 전국은 지금'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