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LG전자 노트북 '그램 14' 기네스북 등재 外 01-12 15:42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LG전자 노트북 '그램 14' 기네스북 등재

LG전자의 노트북 '그램 14'가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4인치 노트북으로 월드 기네스북에 등재됐습니다.

이 제품의 무게는 860g으로, 25개국에서 판매되는 70여 종의 14인치 노트북 무게 중 가장 가볍습니다.

삼성전자는 게임용 노트북 '오디세이'를 출시했습니다.

이 노트북은 게임을 하기에 최적화된 키보드와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돼 있습니다.

▶ 롯데ㆍ현대百, 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롯데그룹과 현대백화점이 설 전에 협력사들에 대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롯데는 24일까지 6천935억원을 총 6천400여 개 협력사에 지급하며, 현대백화점도 설 전에 3천500여 개 협력업체에 4천100억원의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입니다.

▶ 복합 고혈압치료제 '에이알비티에스 정'출시

삼진제약이 복합 고혈압치료제 '에이알비티에스 정'을 출시했습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오랜 기간 여러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고혈압 환자들의 복약순응도를 높이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 '제12회 유일한상'에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유한양행은 '제12회 유일한상' 수상자로 김형석 연세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한양행은 2년에 한번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거둔 사람을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제12회 유일한상은 오는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 크리니티, 기업용 SNS '큐브' 출시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크리니티가 사내 직원간 실시간 정보공유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업용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큐브'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큐브엔 고객별, 상품별, 이슈별 주제태그 기능과, 나만 보기ㆍ팀 공유ㆍ전사 공유 등 공유 범위를 설정 기능 등이 탑재돼 있습니다.

또 일정ㆍ게시판ㆍ자료실ㆍ메모 등을 업무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