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뉴스현장] 2017년 복지부 핵심과제는 01-11 15:13

<출연 :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이번 시간은 새해를 맞이해서 정부 각 부처들의 올 한해 정책과 비전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 모시고 신년 계획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우선 '찾아가는 복지'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죠.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이 대표적인 것으로 알고있는데 먼저 어떤건지 설명을 좀 해주시고요. 이에 대한 올해 계획은 어떠신지도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2> 최근 경기불황으로 저소득층의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데요. 이런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복지부에서 마련한 대책이 있으시다고요?

<질문 3> 장관님께서 지난 국정감사 때 건강보험료 부과체계를 개편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건보료 부과체계 개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기 때문에 주목될 수 밖에 없는 부분인데요. 구체적인 일정, 추진 방향 좀 들어볼까요?

<질문 4> 당뇨,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 정책에 역점을 두고 계신데요. 올해는 어떻게 추진할 계획인지 말씀해 주세요.

<질문 5> 지난 연말 장관님께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방안으로 '다함께 돌봄사업'을 제안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용어가 좀 생소한데요. 어떤 사업인지 또 저출산 극복을 위해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들이 있다면 간단하게 설명해 주시죠.

<질문 6> 최근 국가노후준비지원 5개년 계획이 발표됐는데 처음으로 국가가 선보이는 제도입니다. 어떤 의미와 내용이 있는지 짚어 주시죠.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