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잠행' 안철수, 미국 CES 참관차 오늘 출국 01-05 19:44


일주일 가까이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을 참관하기 위해 오늘(5일) 오후 출국했습니다.


지난해 9월에는 독일을 찾아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를 둘러본 안 전 대표는 이번 CES 참관에서 스마트홈과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가전분야에 적용된 최신 기술 동향 등을 확인할 예정인데요.

안 전 대표는 이번 참관에 대해 전 세계 혁신 경쟁의 전쟁터인 현장을 정치인들은 직접 봐야한다고 전했습니다.


안 전 대표는 지난주 측근으로 꼽히는 김성식 의원이 원내대표 경선에서 주승용 의원에 패배하자 공식일정을 모두 취소한 채 '잠행 모드'를 이어왔습니다.

안 전 대표는 이번 참관에 대해, 전 세계 혁신경쟁의 전쟁터인 현장을, 정치인들은 직접 봐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안 전 대표는 지난주 측근으로 꼽히는 김성식 의원이 원내대표 경선에서 주승용 의원에 패배하자, 공식일정을 모두 취소한 채 '잠행 모드'를 이어왔는데요.

오는 9일 새벽 귀국한 뒤 국민의당 시도당 개편대회에 참석하는 등 공식 행보를 본격적으로 재개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